IMO MSC 회의 (105회) - 친환경 연료 관련 요약, 2022.05.19
(암모니아 연료추진선박 지침) 암모니아 연료 선박의 설계⋅건조 요구 대두에 따라,
암모니아 연료 추진선박의 비강제 안전 지침 개발을 23년을 완료 목표로 하여
CCC 격년 의제(‘22-’23)로 채택함
(액화수소 운반에 대한 임시 권고안 개정) 현행 안전조항이 적용되지 않는 액화수소 운반선에 대한 안전요건 개발*을 ’24년을 완료 목표로 하여 CCC 전문위원회 격년 의제(‘22-’23)로 채택함
* 액화수소 대량 운반에 대한 임시 권고안(결의서) 검토를 위한 신규 작업 제안
IMO MSC 회의 - 친환경 연료 관련 본문
암모니아를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의 안전
18.25 위원회는 다음 문서를 고려했습니다:
.1 MSC 104/15/9 (일본 외), 암모니아를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의 안전성에 대한 비필수 지침 개발을 제안함;
.2 MSC 104/15/10(일본)은 다음과 같이 암모니아를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의 위험 식별에 대해 설명함
.3 MSC 104/15/30(일본)은 운영 안전조치 및 화재 안전조치에 대한 심의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함.
18.26 논의 후, 위원회는 2022-2023년 CCC 소위원회의 격년 의제와 CCC 8의 임시 의제에 "암모니아를 연료로 사용하는 선박의 안전을 위한 지침 개발"에 대한 결과를 포함하기로 합의했으며, 목표 완료 연도는 2023년으로 정했습니다..
대량 액화 수소 운반
18.27 위원회는 대량 액화 수소 운반에 대한 중간 권고안의 개정을 제안하는 문서 MSC 104/15/11(호주 등)을 고려했습니다.
18.28 논의 후, 위원회는 2022-2023년 CCC 소위원회의 격년 의제와 CCC 8의 임시 의제에 "액화수소 대량 수송에 대한 임시 권고 개정"에 대한 결과를 포함하기로 합의했으며, 목표 완료 연도는 2024년입니다.
18.29 이와 관련하여, 위원회는 화물 격납 시스템 및 누출 감지 철학과 관련하여 추가 설명이 필요하다는 이탈리아 대표단의 우려에 주목했습니다. 특히 공간 간에서 가연성 가스 사용을 신중히 고려하고 관련 안전 정당성을 상세히 설명해야 합니다.제공되어야 합니다.
.
이동식 해상 풍력 서비스 운영 장치 표준
18.34 위원회는 이동식 해상 풍력 서비스 운영 장치에 대한 설계, 시공 및 기타 표준에 대한 임시 지침을 개발할 것을 제안하는 문서 MSC 104/15/22(중국)를 고려했습니다.
18.35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여러 대표단의 견해를 주목했습니다. 제안된 산출물의 긴급성, 특히 그러한 단위를 규제하는 적절한 국가의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기존 규제 프레임워크의 적절성을 언급하면서 위원회는 제안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IMO MSC 회의 - 친환경 연료 관련 원문
Safety of ships using ammonia as fuel
18.25 The Committee had for its consideration the following documents:
.1 MSC 104/15/9 (Japan et al.), proposing the development of non-mandatory guidelines for the safety of ships using ammonia as fuel;
.2 MSC 104/15/10 (Japan) on hazard identification of ships using ammonia as fuel; and
.3 MSC 104/15/30 (Japan) on the necessity of deliberations on operational safety measures and fire safety measures.
18.26 Following discussion, the Committee agreed to include in the biennial agenda of the CCC Sub-Committee for 2022-2023 and the provisional agenda for CCC 8 an output on ʺDevelopment of guidelines for the safety of ships using ammonia as fuelʺ, with a target completion year of 2023.
Carriage of liquefied hydrogen in bulk
18.27 The Committee considered document MSC 104/15/11 (Australia et al.), proposing a revision of the interim recommendations for carriage of liquefied hydrogen in bulk.
18.28 Following discussion, the Committee agreed to include in the biennial agenda of the CCC Sub-Committee for 2022-2023 and the provisional agenda for CCC 8 an output on "Revision of the Interim recommendations for carriage of liquefied hydrogen in bulk", with a target completion year of 2024.
18.29 In this regard, the Committee noted concerns expressed by the delegation of Italy that further clarifications were needed with regard to the cargo containment system and the leakage detection philosophy, in particular that the use of flammable gases in the interspace should be carefully considered and detailed relevant safety justifications should be provided.
Standards for Mobile Offshore Wind Power Service Operation Units
18.34 The Committee considered document MSC 104/15/22 (China), proposing to develop interim guidelines for the design, construction and other standards for Mobile Offshore Wind Power Service Operation Units.
18.35 Having noted the views of several delegations questioning the need for and urgency of the proposed output, and referring, in particular, to the adequacy of the existing regulatory framework enabling appropriate national implementation of regulating such units, the Committee did not agree to the proposal.
'조선 해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O 소식] 바이오 파울링 관리에 대한 E-러닝 코스 시작 (0) | 2022.10.31 |
---|---|
[해운 시황] 탱커선 벌크선 신조선가 중고선가 운임 (2022.10.27) (0) | 2022.10.30 |
해양대 실습생, 어떤 선종이 베스트? 1탄 벌크선 (0) | 2022.10.30 |
[조선 해운 이야기] 조선주 투자할려면 해운운임지수를 정도는 알아야 한다 (0) | 2022.10.29 |
[해운 시황] 한국해양진흥공사 22년 3분기 해운 시황보고서 - 건화물선 (벌크선) (팬오션, 대한해운) (0) | 2022.10.28 |